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사이트맵 주메뉴 열기

정보마당

공지사항

 

 희망사다리 2유형 _고졸 후 학습자 장학금 신청 

 □ 지원자격 : 고졸/ 재직경력 3년/ 중소, 중견기업 재직 중/ 이전 학기 평점 C수준 이상(70/100점)/ 대학구조개혁평가 E등급 대학 제외)

 □ 지원사항 :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

 □ 신청기간 및 방법 : '18.8.6.~9.6./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로 신청

 


■ 교육부 안내 내용

 

안녕하십니까. 교육부 교육일자리총괄과 홍기욱 사무관입니다.

 

2018년도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대학담당자분들께 메일드립니다.

 

'18년 청년일자리대책 및 추경으로, 교육부는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희망사다리 2유형)"을 신설하였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하여 3년 이상 재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중소, 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재직자가 대학에 후진학할 경우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관련하여, '18.8월 6일부터 9월 6일(목)까지 장학금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본 장학금을 설계할 때, 재직자 특별전형 재학생 및 평체사업 재학생이 주요 정책대상자로 고려되어 추진되었습니다.

 

이에 각 대학에 재학 중인 후진학자 분들이 해당 장학금을 인지하고, 신청하실 수 있도록 홍보를 요청드립니다.

특히, 재직자분들이 방학 중 장학금 관련 정보를 쉽게 획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9월 개강에 맞추어, 각 학과에서 개별 SMS 및 학과별 직접 알림을 통해 재학생들께 안내될 수 있도록 요청드립니다. 

 

기존 국가장학금 등을 수혜하는 학생이더라도, 전액 장학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 남는 등록금 부분에 대해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지만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어렵게 재학 중인 학생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를 다시금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교육부 안내 메일입니다.

해당사항이 있는지 메일 내용 잘 읽어보시고, 

혜택 밭으실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